이탈률(Bounce Rate) 이란 무엇인가?


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왜 나가는지 알고싶다. 


이럴때 참고 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는 고객이 '어느 페이지에서 나갔는가?'를 찾는 것입니다.


이때, 이탈 한 세션을 "이탈세션(Bounce Session)" 이라 합니다.


제가 공부한 바에 의하면 (구글이 가르쳐 준 대로...ㅋㅋ),


"이탈(Bounce)"은 고객이 한 세션(A single session)에서 우리 홈페이지의 다른 페이지 혹은 다른 액션으로 넘어가지 않고


다른 사이트로 유출되거나 창을 닫는 것을 말합니다.




GA의 기본 Metrics에서 보면 이탈률(Bounce Rate) 이라는 지표가 있습니다. 


우리 홈페이지에 들어 온 사람들이 Goal에 도달하지 않고 빠져나가는 걸 보여주는 지표입니다.


이탈률(Bounce Rate)은 어떻게 계산될까요? 



Kiss Metrics Bounce Rate Infographic



참조: http://www.analytics-ninja.com/blog/2012/06/google-analytics-bounce-rate-demystified.html



이부분이 참 많이 헷갈렸습니다.




결과적으로, 구글에서 보여주는 이탈률은 User, Session 기준이 아닌 Eentrance 를 기준으로 합니다.





저는 이 수치가 어디있는지 기본 메뉴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찾지못했네요....ㅠㅠ;;;


대신 GA의 영문버전에는 Intelligence 라는 똑똑이가 있어서


(영어로) 물어보면 다~~~  대답해 줍니다.











이탈률을 계산하는 수식은, 


     , 단위(%) 입니다.




예시를 보여드리면,









Google Analytics에서 보여주는 Bounce Rate 과


계산이 딱 맞아떨어집니다! 오예!


저는 어렵게 공부했던 내용들을 조금 더 쉽게 보시면 좋겠다는 마음으로


블로그에 하나씩 정리해야겠습니다.







ㅋㅋㅋㅋㅋ

오늘도 할일이 많네요...